아름다운사람들
 
     
 
 
작성일 : 17-01-23 17:34
마지막 나무
마지막 나무
인그리드 샤베르 글/라울 니에토 구리디 그림 옮긴 하연희
발행일 2016년 08월 16일 ISBN 9788965133810
페이지수 36 쪽 가격 12,000 원
구매하기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구글로 북마크 하기 게시글을 네이버로 북마크 하기


태어나면서부터 자연보다는 회색 빌딩과 아스팔트에 둘러싸여 사는 우리 아이들에게 나무 한 그루가 얼마나 소중한지를 알려줍니다. 뿐만 아니라 사라질 위기에 처한 나무 한 그루를 지켜내는 어느 아이의 이야기입니다.

아이가 친구 거스와 함께 다다른 곳은 조그만 나무 한 그루가 살아남은 어느 곳이었습니다. 나무를 한참 바라보다가 집에 돌아온 아이는 작은 마지막 나무가 자라서 커다란 나무가 되는 행복한 꿈을 꿉니다. 그런데 이튿날 아침, 아주 작은 마지막 나무가 있는 그곳에 247층짜리 초고층 건물이 들어선다는 소식을 신문에서 보게 됩니다.

그리고 시간이 흘러 어린나무를 심은 곳을 찾아 갑니다. 마지막 나무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이 그림책은 마지막 나무를 바라보는 아이의 마음과 그것을 지켜내려는 적극적인 행동이 아름답게 그려져 있습니다. 또한 소중한 것을 지키기 위한 우리의 작은 행동이 어떤 결과로 꽃피워지지는 생생하게 느끼게 합니다.

글 : 인그리드 샤베르 (Ingrid Chabert) 
 

최근작 :<마지막 나무>,<소중한 것을 지키는 용기> … 총 2종

소개 :1978년에 태어났다. 아주 어렸을 적부터 이야기를 쓰고 들려주길 좋아했다. 어디서든 늘 그러했다. 2010년, 마침내 아동 문학 작가로 활동하기 시작하여, 많은 그림책 글과 동화를 썼다. 《종이새》 《엄마 아빠를 기다려요》 등의 작품이 있다.


그림 : 라울 니에토 구리디  


역자 : 하연희  

소개 :연세대학교 노어노문학과, 한국외국어대학교 통역번역대학원 한영과를 졸업했다. 현재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숨겨진 복음서, 영지주의》, 《엘리자베스 1세》, 《카이로》, 《대영박물관이 만든 이집트 상형문자 읽는 법》, 《로마 멸망사》, 《낙천주의 예술가》, 《프랑스 아이들은 왜 말대꾸를 하지 않을까》등이 있으며 지은 책으로 《뜯어먹는 영어일기》가 있다. 
이 책은 목차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