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사람들
 
     
 
 
작성일 : 17-01-23 17:06
물의 하루: 프랑스 공익단체 <소롭토미스트>의 환경과학 그림책
물의 하루: 프랑스 공익단체 <소롭토미스트>의 환경과학 그림책
마이테 라부디그 글그림 옮긴 하연희
발행일 2016년 03월 31일 ISBN 9788965133704
페이지수 36 쪽 가격 11,000 원
구매하기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구글로 북마크 하기 게시글을 네이버로 북마크 하기


아동용 인형극에서 과학그림책이 된 물의 하루

프랑스 공익단체 [소롭티미스트]가 기획한 생생한 그림책

프랑스 여성 단체 르클룹소롭티미스트는 1921년 설립된 국제 공익단체 소롭티미스트의 프랑스 지부입니다. 소롭티미스트는 UN에서 공식 인정해 UN 개최 국제회의에 참여하고 UN에서 자문을 구하는 비영리 시민단체 중 하나로, 여성과 아이들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다양한 문화와 교육 관련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물의 하루는 그런 노력의 일환으로 창작되었습니다. 이 이야기는 르클룹소롭티미스트가 작가들과 협력해 만든 아동용 인형극을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인형극의 장점을 고스란히 담은 그림책 물의 하루는 생동감 있고 아이들과 같이 호흡할 수 있게 쉽게 전개되며, 자칫 복잡한 이야기도 눈높이에 맞춰 풀어냅니다.

 

[이 게시물은 아름다운사람들님에 의해 2018-01-30 12:33:57 그림책에서 복사 됨]
마이테 라부디그

저자 : 마이테 라부디그
저자 마이테 라부디그는 프랑스 미술학교 에콜데보자르를 졸업한 뒤 일러스트 작가로 활동했습니다. 유명 일간지 르몽드, 월간 문학잡지 르마가진리테레르 등을 통해 청소년과 어린이를 위한 작품을 다수 발표했습니다. 또 아티에라조, 나탕, 에디시옹레프티베레 등 여러 출판사에서 책을 냈습니다. 국내에 먼저 소개된 일러스트 작품으로는 《예쁜 생쥐가 보낸 일주일》이 있으며, 글·그림을 모두 작업한 책이 출간되는 것은 《물의 하루》가 최초입니다.

역자 : 하연희
역자 하연희는 연세대학교 노어노문학과, 한국외국어대학교 통역번역대학원 한영과를 졸업하고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어요. 옮긴 책으로는 《 2등을 위하여》, 《 똑똑해지는 아이스크림 》, 《대영박물관이 만든 이집트 상형문자 읽는 법 》, 《 낙천주의 예술가 》, 《 부끄럼쟁이 바이올렛 》 외 다수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 뜯어먹는 영어일기 》가 있습니다.

목차 없는 상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