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사람들
 
     
 
 
작성일 : 16-01-28 14:00
나는 더이상 휘둘리지 않기로 했다.
나는 더이상 휘둘리지 않기로 했다.
타라 모어 옮긴 오세웅
발행일 ISBN
페이지수 가격 15,000 원
구매하기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구글로 북마크 하기 게시글을 네이버로 북마크 하기


2014 애플 아이북 최고의 책 선정
*뉴욕타임즈 추천도서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추천도서
*허핑턴 포스트 추천도서
*CNN, 투데이쇼, 포브스우먼 추천도서
* 아마존 베스트셀러

저렇게 괜찮은 여자가 왜 저러고 있지?

대부분의 사람은 내가 바라는 나와 지금의 내가 많이 달라 마음의 괴로움을 겪습니다.
그렇다면 무엇 때문에 지금 우리는 내가 원하지 않은 모습으로 살고 있을까요?
자기가 원하는 인생을 살고 있는 사람은 어떤 선택의 기로에서 나와 달랐을까요?
만약 지금이라도 내가 원하는, 내가 바라는 대로 살기 위해 우리는 무엇이 필요한 것일까요?
이 책은 이런 질문으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혼자 일어서는 내면의 힘

타라 모어는 수많은 여성들과 상담을 진행하면서 여성들만의 독특한 내면의 패턴이 있음을 깨닫습니다.


우리는 대체로 권위에 휘둘리고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휘둘리고, 타인의 시선에 휘둘립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제껏 그럭저럭 살아왔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다 어느 날 나 자신과 멀어져가는 고통을 무시할 수 없는 순간이 옵니다. 채워지지 않는 공허함을 느끼는 것이지요. 왜냐하면 인간은 나이가 들수록 자기 본연의 모습으로 돌아가고자 하는 본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럴 때 우리는 일과 삶에서 내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집니다. 그리고 우리 내면의 문제를 자세히 살펴보게 됩니다.
그리고 그 시간을 충실히 보내게 되면 우리에게는 변화가 일어납니다.
타인의 시선보다 내 자신의 욕구와 감정, 소망,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게 되고, 두려움과 외로움에 사로잡히기보다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에 더 집중하게 되고, 나를 휘두르는 마음의 병들로부터 거리를 두고, 내게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내게 도움이 되는 생각이 무엇인지, 분별할 수 있게 됩니다.
이런 변화는 내 자신을 제대로 아는 것으로부터 시작해 근거 없는 불안과 두려움을 극복하고, 내 발목을 잡는 자기부정과 대처하려는 단단한 내면의 중심과 기초가 없이는 불가능합니다.
이처럼 이 책은 삶의 진정한 변화를 원하는 사람들이 내면의 중심, 내면의 힘을 기를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되는 나를 만드는 연습

이 책의 핵심은 우리 마음속의 진짜 원하는 것(calling)을 발견하고 그것을 존중하며, 적극적으로 이루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그리고 이를 스스로 실행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타라 모어가 상담자로서 여러 시행착오를 거치며 느낀 것은 “이렇게 하면 어떨까요?”라고 조언만 하는 것으로 금세 원하는 변화를 일으키는 여성은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훌륭한 상담자는 인간의 내면을 건드리면서 실제로 행동을 촉발시켜 자신이 원하는 삶을 실현하게 해주는 것입니다. 그래서 타라 모어는 냉철한 심리학적 분석과 풍부한 상담실례들을 통해 자신의 내면세계를 제대로 대면하는 것으로부터 원하는 삶을 실현하기 위한 구체적인 실행틀을 만들고 쉽게 실천하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실제로 타라 모어가 만든 프로그램은 수만 명의 여성이 참가해 원하는 삶의 변화를 이끌어내었고 세계적으로 큰 호평을 받게 됩니다. 이 책은 이렇게 수많은 여성들을 통해 검증된 내용을 토대로 심리학적 분석과 상담실례들을 풍부하게 활용해 여성들의 핵심적인 고민들을 상담자가 없이도 독자들이 쉽게 풀어 갈 수 있도록 쓰여졌습니다.

일, 관계, 행복에서의 자기결정, 휘둘리지 않아야 내가 원하는 사람이 된다.

이 책은 우리 삶을 만드는, 일, 관계, 행복에 관한 여러 결정들이 정말 우리가 원한 것들인지, 아니면 어떤 권위나, 두려움, 타인의 시선에 휘둘려 내린 결정인지 분별할 수 있게 합니다. 또한 우리 삶의 결정이 후회 없는 온전한 내 자신의 결정이 되도록 내 소망, 내 감정, 내 생각을 제대로 읽는 법을 배우고 또 그것을 믿고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우리를 휘두르는 것들로부터 나를 지킬 수 있는 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책을 통해 당신은 남에게 호감을 사려고, 남에게 비난받지 않으려고 자신을 감추거나 깎아내리는 행동이 사실은 내면의 두려움에서 비롯된다는 사실을 알게 될 것입니다. 또한 세상에 휘둘릴 때마다 혹은 중요한 선택의 기로에 서있을 때 어디에서 지혜를 구하고, 무엇이 자기결정의 근거를 만들어내는지 알게 됩니다. 그리고 단단한 내면의 힘을 길러 우리 삶의 방향을 분명히 했다면 그것을 이루기 위한 구체적인 실행틀을 만들고 실천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이 책은 내 안에 있는 것들과 이미 내가 가지고 있는 것들로 내가 원하는 삶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돕는 똑똑한 길잡이 책입니다

타라모어


세계적인 여성커리어상담 프로그램 ‘playing big’의 창설자이며 예일대에서 영문학을 전공하고, 스탠포드 대학에서 MBA를 취득했다. 그녀는 허핑턴 포스트에서 폭발적인 신드롬을 일으킨 “탁월한 여자의 10가지 규칙”의 저자이며, 그녀가 휘트니 존슨과 함께 집필한 기사는,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에서 가장 많이 읽힌 기사 중 하나이다. 그녀의 책은 투데이 쇼, 뉴욕타임즈,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USA 투데이, CNN, 모어, 셀프, 오드 매거진, 포브스 우먼, 인터네셔널 비스니스 타임, 빅씽크, 소울풀 리빙 등 미국의 주요 매체에서 특집기사로 다루어졌다. 현재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중의 한 사람으로 꼽히며 오프라 윈프리 쇼와 테드 그리고 미국을 대표하는 다섯 명의 여성과 함께 신흥여성컨퍼런스에서 연설했다.
또한 타라 모어가 만든 상담프로그램은 현재도 만 명 이상의 여성들이 참가하고 있으며 심리학적 분석과 커리어 향상을 위한 구체적인 훈련방법을 합쳐놓은 새로운 형식으로 여성의 삶과 일, 관계가 성공적인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보다 현실적이고 근원적인 원리를 제공하고 있어 세계적으로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프롤로그. 저렇게 괜찮은 여자가 왜 저러고 있지?
- 휘둘리지 않아야 내가 원하는 사람이 된다

chapter 1. 내 발목을 잡는 열한 가지 마음의 병
-모든 마음의 병은 가만히 있으라고만 한다

chapter 2. 내가 원하는 것을 정확히 모르니까 휘둘린다
-내가 진짜 원하는 것을 아는 법

chapter 3. 뭘 좀 해보려고 하면 늘 만나는 두 가지 두려움
-두려움의 두 얼굴, 파하드와 이라

chapter 4. 비판은 내 자신이 신경 쓰고 있는 부분을 건드릴 때, 가장 상처를 준다.
-과감히 틀을 깨고 나서는 여성은 반드시 비판당한다.

chapter 5. 내가 원하는 것을 왜 정확하게 말하지 못하나?
-우등생의 치명적 함정

chapter 6. 결정적인 순간에 우리는 어떤 가면을 쓰고 숨거나 도망치나?
-숨고 싶을 때 나오는 여섯 가지 습관들

chapter 7. 나도 공격하기로 했다
-도약하기

chapter 8. 휘둘리지 않는 대화습관
-대화를 통해 상대를 판단하는 두 가지 기준

chapter 9. 내가 왜 이 일을 하고자 하는지 그 이유를 아는 것, 그것이 그 사람의 가치다.
-천직을 찾는 여덟 가지 방법

chapter 10. 자기착취, 가혹한 노력, 강인한 의지력은 결국 상처로 되돌아온다.
-쉽게 되풀이할 수 있는 즐거운 실행틀 만들기

chapter 11. 결국 내가 원하는 사람이 되는 것, 그것이 세상을 변화시킨다.
-내게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