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사람들
 
     
 
 
작성일 : 19-05-17 14:01
데일리 프랑스
데일리 프랑스
경선 옮긴
발행일 2019년 04월 08일 ISBN 9788965135463
페이지수 352 쪽 가격 16,000 원
구매하기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구글로 북마크 하기 게시글을 네이버로 북마크 하기


봄툰에서 정식 연재되기도 전에 SNS에서 널리 화제를 불러일으킨 작품, 『데일리 프랑스』는 세련되고 독특한 그림체와 함께 단단하고도 공감 가는 서사로 주목받았다. 상큼한 파리의 일상이 펼쳐질 것 같은 제목이지만 그 실체는 반전에 가깝다. 프랑스하면 사람들은 뭘 떠올릴까? 샹젤리제? 빵오쇼콜라? 루브르? 패션? 와인? 날카로운 위트와 철학? 프랑스에는 그 모든 것이 실제로 있다. 하지만 전혀 다른 것도 있다. 『데일리 프랑스』의 경선이 사는 프랑스는 일러스트나 영화에서 본 것과는 다른, 막연한 동경을 배반하는 곳이다. 이 프랑스는 지겹게 무책임한 관공서의 프랑스, 동양인에게 ‘재미로’ 칭챙총이라고 외치는 프랑스, 겉창 하나 고장 나도 고치려면 3주를 기다려야 하는 프랑스이자, 그리고 무엇보다 경선이 젊은 여자이자 아시아계 외국인으로 생존해야 하는 곳이다.
글쓰기와 그림 그리기 중에 하나를 고를 수 없어 만화를 선택했고, 한국에서 만화를, 프랑스에서 만화와 미술사를 조금 공부했다. 그렇다, 조금. 가족들은 뭘 시작해놓고는 마무리는 할 줄 모르는 애라고 했지만, 언제나 이야기를 시작하고 끝맺을 줄 아는 사람. 

@cadeau_cc
이제 어떡하지 
가벼움 
변화 
빵에 대하여 
양갱 
천천히 
편견 없는 사람들 
흰 벽 
한 잔의 커피 
외국인 친구 
빈 병 
떡볶이 
레미제라블 
어떤 선택 
차례
내일은 새로운 날 
라비앙 로즈1 
라비앙 로즈2 
15살 
나 자신만의 냄비 
스터디 그룹 
다이어트 실패 
Bleu 
집으로 
에필로그